잡담

구글 애드센스 승인 경험담

가볍 2019. 2. 7. 22:16
반응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경험담을 쓰게 되었습니다.


2월 6일에 구글 승인 메일이 날아왔거든요. ㅎㅎㅎ 요롯게요.


신청은 이 블로그가 만들어진 1월 9일에 신청하였습니다.


사실 오래 전 대학생 시절에 유튜브로 애드센스를 만들어서 아이드는 원래 있어서 완전 생전 처음 구글 애드센스하는 사람과는 약간 다른점도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크게 안다를꺼에요. 그때는 블로그를 안했어서 블로그 승인은 안나있었거든요.


지금 애드센스를 보니 확실히 진입 장벽이 옛날보다는 많이 높아진 것 같더라구요. 나같은 초짜도 유튜브가 가능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막혔더군요.


여튼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그날 7개 올리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ㅋㅋㅋ 저는 마음이 급한 아이라서요. 뭐 승인이 어렵다, 글자수가 몇자 이상이다, 등등 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사실 마음만 급해서 7개 글을 올리고 애드센스가 급 생각나서 오랜만에 접속하고 보다가 그냥 승인 신청하고 나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승인 노하우를 읽었습니다.



그때 심정은........ '아..... 미리 좀 찾아 볼껄. 한참 기다리다 다시 신청해야겠구나'였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제가 무슨 재미있는 일이나 신기했던 경험, 알리고 싶은 이야기 등이 있을 때 글을 올릴 생각이라 매일 같이 올릴 일도 없어서 유튜브가 정지된 것 처럼 블로그 애드센스도 통과 못할꺼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비우고 2개 글이 추가되어 9개 글이 되고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중이라 글 업데이트는 안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2월 6일 메일이 날아오고 승인 되어 광고가 게재 된다고 왔네요.




보시는 것과 같이 글이 딱! 9뿐입니다.  환영합니다!는 블로그 생성시 비공개로 자동 쓰여 있는 안내 글입니다.


아래 글들이 애드센스 승인 전에 쓰여진 글들의 링크입니다.


애드센스 신청 후 추가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7 인생의 첫 왕초보 연말 정산

애드센스 신청 후 추가 글 : 문피아 공모전이 떴네요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일상 탐험가의 첫 탐험. [용사는 신을 만났다]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6 내 글이 서점에?! 전자책 출판 성공.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5 전자책 출판을 위한 작가들의 안내서(내용 부실)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4 드디어 완결!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3 심기일전! 다시 시도된 표지제작.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2 표지 제작! but......

애드센스 신청 전 작성 글 : 가벼운 일상 일지. #1 책 출판 도전의 시작.


몇개 들어가 보시면 알 수있듯이 여러 정보글에서 보이는 노하우인 3000자 이상 써야한다, 맞춤법이 중요하다, ㅎㅎㅎ ㅋㅋㅋㅋ를 쓰면 안된다, 블로그 생성 후 1달 이후에 신청 해야한다, 글 생성 30개 이상하고 신청해야 한다 등등 거의 안지켜지고 승인이 났습니다.


이런 점에서 볼때 그냥 자기 스스로 글을 열심히 쓰면 너무 노하우를 칼 같이 지키려는 노력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사실 3000자 채우는게 소설쓰는데도 어렵던데 일상 글 쓸때 더 힘들지 않나요?(나마 그런가....) 그냥 내용만 충실하게 쓰고 자연스럽게, 피로하지 않게 글을 쓰면될거 같습니다.


또 저처럼 급한 사람들이 30개 글을 채우거나 블로그 생성 후 1달을 힘들게 기다릴 필요도 없을 듯 합니다. 그냥 일딴 신청하고 구글 측 코멘트를 기다리는게 차라리 진행하는데 더 좋지 않을가 개인적으로 생각되네요.


여튼 예전 유튜브로 30달러 벌어져 있어서 70달러 벌면 100달러 채우고 환전 가능한데 성공해서 또 경험담 써보고 싶네요. ㅋㅋㅋ


시작이 반입니다. 열심히 검색하셔서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너무 노하우 등 걱정하지 마시고 일딴 그냥 시작해보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하니 다들 성공적인 애드센스 활동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