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첫 일지에도 언급되지만 이 프로젝트는 일상 탐험가 가볍이 출판에 도전하는 내용입니다.

 

 

그런 관계로 이제는 완결작으로 알아본 전자책 출판 정보를 더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여러 방면으로 알아본 결과 저는 결국 e퍼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e퍼플은 가장 편하고 초보자가 이용하기 쉽지만 인세가 20%(만약 팔린다면) 제가 알아본 곳 중에서는 낮은 편 입니다.

 

 

유페이퍼는 인세가 70%에서 60%로 좋았지만 isbn 발급이 안되서 몇 유명 서점에 유통이 불가능합니다. 2018년 기준입니다.

 

 

부크크는 인세 70%에 isbn발급도 가능하였지만 내부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보를 모으다가 부크크에서 isbn발급을 받고 부크크 출판사 이름으로 나가면 외부유통이 가능하다네요.

 

 

검색결과 유통사 유페이퍼에 부크크 출판사 책으로 서점에 나가는 책들도 다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부크크 isbn 발급을 받고 유페이퍼로 교보문고, 알라딘, 네이버북스 등 전자책 서점에 유통을 할 생각이었습니다.

 

 

여기서 epub라는 전자책 저작물로 직접 만들어 제작 의뢰를 해야하기 때문에 무료 제작툴 sigil을 깔려고 했으나...... 오래된 컴퓨터가 망설을 일으키네요. ㅜ.ㅜ

 

 

결국 실패하고 e퍼플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얼마 팔리지도 않을건데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서 시도해본 것이지 인세 욕심은 많이 없었습니다.

(마무리 결과 진짜 엄청 쉽고 편하기는 했습니다.)

 

 

e퍼플에 가입하고 제작신청을 누르니 인세 20%에 진행할건지를 묻고 계속 진행하여 모든 입력사항을 다 입력하니깐

 

 

 

검수대기가 떠있네요. 언제 완료되는지 정말 기대됩니다. ㅎㅎㅎ

 

 

제 글이 서점 검색에 나올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