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시즌6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를 엄청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이머입니다.

넷플릭스 아케인 애니(꿀잼! 완전 꿀잼!!)를 보고 나니 한층 더 게임이 재미있는데요.

시즌6의 특이한 점은 바로 마법 공학 증강체라는 특수 능력이 생겼다는 건데요.

 

 

한 게임을 시작하면 최대 3가지 증강체를 골라서 다양하고 강력한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즐기다보면 이게 무슨 말이지? 싶고 궁금한 부분이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게임을하다 궁금하거나 찾아보니 내 생각과 달랐던 능력을 정리해서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먼저 <허수아비 전선>입니다.

훈련 봇 2개가 생기는 능력으로 저는 잘 모르지만 이전 시즌에도 있던 능력(아이템으로)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저 귀여운 티모 훈련 봇이 2성일 때가, 3성일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3성 만드는건지 의문이 들어서 찾아보니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동으로 올라간다고 하네요.

ㅋㅋㅋ 열심히 원인을 찾았는데 뭔가 허무....

 

 

다음은 <나이프의 날>입니다.

이 능력은 툴팁 설명이 조금 애매모호한 느낌이 있네요.

일단 저는 지금까지 능력을 이상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배치 장소 중 전방에서 2번째 줄만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전방 첫 줄과 두 번째 줄을 포함한 전방 두열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나이프 집을 때마다 배치가 난해했는데 이제는 조금은 편하게 배치하겠네요. ㅋㅋㅋ 

 

 

이것, <골드 비축> 툴팁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용병이 보유한?

용병 시너지의 상자를 말하는 건가?, 아님 증강 선택 시 용병 챔피언 골드 보유 능력이 생기나?, 아님 내가 가진 골드?

괜한 고민이었습니다.

심플하게 '용병이 보유한 1골드당' 입니다.

이제는 용병 조합에서 골드 비축 특성을 집으면 60 골드를 비축해야겠습니다.

 

 

<대사 촉진제>는 저의 경우 한 가지 능력만 이해하고 사용던 중이었습니다.

체력 회복 2는 바로 이해했는데 전략가가 더 빠르게 움직여?

이번에 새로 생긴 전략가 징크스, 바이나 징징이 등등이 빨리 움직이는데 어쩌라고?라는 생각을 하고 무시했는데요.

아이템이 회전하며 먼저 고르는 회전 초밥 대결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깨알 능력이었습니다. ㅋㅋㅋ

어쩐지 가끔 아이템 고를 때 빨리 움직이는 전략가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대사 촉진제 때문이었군요.

저는 이때까지 비싸고 특이한 전략가를 사서 그런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마지막은 <망가진 초시계>입니다.

이건 뭐 툴팁 오류나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아닌데 시즌 초창기와 많이 달라진 부분이 있어서 언급합니다.

제가 게임을 막 시작했을 때 이런저런 조합을 재미로 해보다 시계태엽 시너지를 가봤는데요.

마침 망가진 초시계를 집어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후진 능력이 있는지?!

거신 능력을 가진 초가스, 사이온, 갈리오와 수은을 가진 유닛들이 멀쩡이 움직이며 내 유닛을 학살하는 겁니다!

시계태엽 캐릭터보다 거신과 수은을 가진(아이템을 분배한) 주요 기물은 당연히 강하니 결국 망가진 초시계 능력은 없는 거나 마찬가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라이엇도 이를 인지했는지 11.23 패치에서 CC면역인 유닛을 포함한 모든 유닛에 속박이 걸리게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제 마법공학 증강체 능력을 빠짐없이 다 이해하고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