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본 소설은 진짜 완전 재미있게 봤습니다.

사실 표지나 제목은 볼만한 소설을 검색할 때 많이 봤던 작품이지만 별로 안 끌렸거든요.

볼만한 소설을 찾지 못해서 찍먹이나 해본 건데 저의 생각과 완전 다른 분위기라 대만족이었습니다.

 

읽고 쓰는 웹소설 27호 리뷰 들어갑니다.

[게임 속 바바리안으로 살아남기]

 

 

정윤강 작가님의 퓨전 판타지 소설 본격 현대인의 야만 감성 분출 작품입니다.

작가님 전작에 '알고 보니 일대일 천재'라고 제가 봤던 웹소설이 있네요.

제 기억 속 전작보다 바바리안으로 살아남기가 훨씬 재미있고 퀄리티가 높아진 느낌이라 작가님 실력이 엄청 좋아진 것 같습니다.

 

 

현재 282화 연재 중인 [독점] 작품이고 네이버 시리즈 평점 9.62라는 높은 평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네요!

스토리 치밀함은 물론이고 사건에서의 긴장감이 살아있고, 시원시원한 전투씬과 전개, 카메오처럼 가끔 보이는 개그코드 등 어느 한 군데 부족한 점을 찾아보기 힘든 만능 소설이라고 생각됩니다.

 

벨~~~~~~헬~~~~~라!!!!

그냥 외치고 싶은 기분이다!!!

 

<작품 소개>

2D 버전으로도 못 깼는데, 이걸 현실에서 깨라고?

어쩌면 평생 여기서 살아야 할지도 모르겠다.

뭐, 그조차도 쉽지는 않겠지만.

 

사실 저는 제목이랑 표지만 보고 바바리안의 탈을 쓴 현대인의 해피 해피 판타지 생활 이런 느낌인 줄 알았습니다.

딱히 직업이 바바리안인 비슷한 느낌의 소설들이라고 할까요?

근데 1화인가 2화, 판타지 세계로 넘어간 시점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눈 뜸과 동시에 벌어지는 살인과 긴장감이 쉬지 않고 벌어지는데 이야기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들 정도로 몰입감을 엄청 줍니다.

 

사실 많은 소설이 고인물, 아는 것 좀 있다고 판타지에서 쉽게 쉽게 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소설은?

그런 거 없습니다.

야만이 살아 숨 쉬는 판타지 월드에 초대되면 구르고 스릴 넘치는 게 상식이지 어디 게임 조금 해봤다고..... ㅋㅋㅋ

여튼 현대인의 치밀함?에서 뿜어져 나오는 야만인보다 더 야만인 같은 전략적인? 야만 바바리안으로 거듭나는 스토리가 웃긴 듯 안 웃긴 듯 절묘하게 짬뽕되어 있어서 피로도 환기도 잘 시켜주고 술술 읽힙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내용을 보면 감히 오실 것 같은데 요즘 대세 흐름인 먼치킨 느낌이 거의 없는 소설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먼치킨 소설 특유의 시원시원함이 살아있는 게 포인트입니다.

불굴의 바바리안! 몸뚱이 하나로 위기를 돌파하는 모습이 영웅적이고 엄청난 카타르시스를 안겨줍니다.

 

그냥 외치고 싶은 그 단어.

벨헬라!!!!

 

또 개인적으로 꼽는 장점으로는 게임식 능력치를 독자들에게만 보여주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설정 상 독자들은 볼 수가 있지만 주인공은 알 수가 없어서 독자 입장에서는 간편하게 성장치와 능력들을 볼 수가 있지만 등장인물은 상태창을 못 보니깐 스토리는 상태창 없이 흐르는 느낌이라 좋았네요.

뭔가 상태창 만능설은 싫지만 없으면 아쉬운 오묘한 독자의 마음을 잘 파고든 것 같습니다.

 

다른 장점으로는 의외로 치밀한 이성으로 사건을 풀어나가는 두뇌 플레이적인 느낌도 많이 첨가되어 있어서 머리 쓰고 수 싸움 등을 좋아하는 독자들의 니즈 역시 어느 정도 맞춰주고 있다는 점인 것 같네요.

무지성 호쾌 상쾌 야만의 바바리아식 플레이와 게임 강국, 현대 한국인의 고인물 두뇌 플레이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뭔가 더 많은 장점과 재미가 느껴지는 소설인데 표현하기가 정말 힘드네요.

너무 재미가 있어서 리뷰가 힘든 소설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감상 결론은

[어디 한 군데 빠지는 부분이 없는 독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강력 추천 소설, 외치고 싶다. 벨헬라!!!!]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