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몸 건강이 안 좋아져서 만사가 귀찮아졌던 것도 있고, 조금 비슷비슷한 내용에 살짝 질려서 그런지 웹소설을 안 보고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보던 소설의 쌓인 분량을 몇개 챙겨보다 흥미를 끄는 제목과 소개글을 발견!

그대로 보기 시작한 신작 소설이 대박이라 소개하고 싶어 졌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웹소 리뷰글을 쓰러 돌아왔네요. ㅋㅋㅋ

 

읽고 쓰는 웹소설 32호 감상

[내 분신이 거물이 되어간다]

 

실험샘플 작가님의 내 분신이 거물이 되어간다입니다.

현재 130화까지 연재된 따끈따끈한 신작으로 개인적으로는 스토리와 웃음코드가 장점인 거 같네요.

 

 

네이버 시리즈 기준 평점은 9.31인데요.

제 주관적인 판단으로도 9.0대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스토리 컨셉 자체가 정말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에 그걸 작가님이 정말 잘 살렸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품 소개>

대륙의 공포- 불사왕이 절망을 불러오고, 신의 뜻을 받드는 빛의 기사가 이에 맞선다.

혼란의 시대에 준동하는 수많은 영웅들.

그리고 갑작스레 지구에 등장한 정체불명의 강자들까지!

그런데,

그게 전부 나였다.

…정확히는 이세계에 보냈던 내 분신들이었다.

#본의 아니게 세상의 흑막이 되어간다.

#어쩌다보니 마왕도 용사도 전부 나.

#1인 n역

 

네. 소개부터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이 마구마구 들어간, 소재가 정말 좋다는 생각을 먼저 했습니다.

그리고 1편, 프롤로그부터 심상치 않게,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게 정말 잘 썼습니다.

일단 큰 이야기 줄기는 각성과 동시에 이세계로 차원이동이 되고 살아남아 귀환해야 하는 이야기인데....

소개 보면 대충 아시겠죠? ㅋㅋㅋ

주인공은 각성 능력으로 분신이 대신 넘어갑니다.

그리고 벌어지는 주인공을 대신한 분신들의 위기와 성장, 모험, 활극, 세계급 연극, 혼자서 북 치고 장구 치고, 여튼 혼자서 다해먹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무슨 먼치킨물 같습니다만....

어.... 먼치킨물 맞긴 합니다만!

나름 성장하는 이야기도 있고 비록 나지만! 구세의 영웅 성장도 있고,

비록 나지만! 영웅의 대적자, 세계급 악당도 있어서 글로 읽을 때는 먼치킨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ㅋㅋㅋ 오히려 오오오! 영웅! 그런데 나, 우오오! 포스 악당! 그런데 나,에서 오는 피식피식 웃김도 가미되어서 정말 재미있고 술술술 읽힙니다.

 

또 작가님이 딱히 다른 작품은 없는 첫 작품인 것 같은데도 군데군데 가미된 개그코드도 잘 활용하시고, 완전 흥미로운 소재로 스토리를 풀어내는 필력도 정말 좋습니다.

엄청난 필력으로 막 소름이 돋고, 감동적이거나 뽕 차는 연출적인 부분은 딱히 없는 것 같았는데요.

그래도 워낙 흥미롭고 좋은 소재다보니 적당히 우수한 필력으로 소재와 스토리를 잘 살린 것만으로 정말 재미가 있습니다.

각각의 분신이 저마다의 역할과 서사를 만드는 이야기도 재미가 있고, 주인공이 뒤에서 이세계를 무대로 거대 스케일의 연극을 준비하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또 분신이 늘어날 때마다 이번에는 무슨 역할의 이야기를 보여줄까? 다음 분신은 뭘 할까? 이 분신들은 과연 몇 명까지 생길까? 등등 뒷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과 상상력도 자극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지구, 현대에서의 이야기도 나오는데 이것도 나름 재미가 있고, 나중에는 과연 어떻게 될까? 하는 부분도 흥미진진하네요. ㅋㅋㅋㅋ

 

이처럼 이 소설은 제가 느끼기에는 기본적으로 우수한 소재를 정말 잘 풀어낸 작품이고,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이후에 나올 이야기, 다음 분신에 대한 상상 등 계속해서 흥밋거리를 던진 후 뒤를 궁금하게 만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이야기가 보고 싶다, 빨리 다음 분신이 등장해서 대체 이놈은 뭘 할까? 등등 독자가 지루해하지 않고 계속해서 분신 거물을 따라올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을 만들어내는 것 같네요.

보통 네이버 시리즈 기준 9.0 이상 가는 소설이 재미가 없다고 느낀 적은 없는 것 같은데요.

이것도 9.31이니 다른 많은 사람들도 저와 같은 생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강력 추천!

정말 오랜만에 즐겁게 웹소설을 읽었다는 생각이 들어 만족스럽네요. ㅋㅋㅋ

 

한 줄 감상 결론은

[완전 흥미로운 소재를 정말 기깔나게 잘 살린 흥미만땅인 추천작.]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