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년 문피아 사이트에서 열리던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공고가 드디어 올라왔네요.

판타지 공모전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행사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상금 규모가 큰 만큼 많은 기성 작가분들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신인 작가분들이 참가할 것 같습니다.

저는 재밌는 글 많이 읽어야겠네요. ㅎㅎㅎㅎ

 

 

총상금이 3억 6천만 원입니다!

전 년도에 열린 제6회 상금 규모가 3억 4천만 원이었는데 2000만 원 증가했네요.

문피아에서는 웹소설 시장 규모를 키우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는 것 같습니다.

 

 

모집요강은 19금 작품을 제외하면 모든 장르가 가능하고 1인이 여러 작품을 올리는 중복 응모도 가능하네요.

1회당 3천 자 이상 연재해야합니다. 저도 예전에 도전했던 기억이 있는데 완전 초보 글 쓰는 분들에게는 3천 자도 은근히 많다고 느껴서 글 잘 쓰시는 분들이 정말 부럽고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나네요.

 

공모전 일정은

응모 기간이 2021년 5월 12일(수) 10시 ~ 6월 20일(일) 40일간 진행됩니다.

아직 시작까지 약 한달 정도 남아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네요.

심사를 하고 결과 발표가 7월 22일에 공지되니 참가자 분들은 꼭 숙지해야 될 것 같네요.

 

 

대상 상금이 1억 2000만원으로 작년이랑 같고 최우수상 상금은 1000만 원 증가한 6000만 원이네요.

하지만 수상자 수가 3명에서 2명으로 줄었습니다. 우수상도 비슷하게 상금이 커지고 수상자 수가 줄었네요.

이번 공모전의 컨셉은 입상자 수를 적게 하고 순위권 입상자의 상금 규모를 키워서 작품들의 퀄리티를 높이려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근데 항상 특별상(영상)이라는 항목이 존재하던데 뭔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봐도 딱히 나오는 영상이나 결과 발표 내용이 없던데 재미있는 컨텐츠 내용인지 한번 보고 싶네요.

 

 

유료 전환은 6월 10일(목)부터 가능하니 참가자 분들은 숙지해야 될 사항인 것 같습니다.

항상 문피아 공모전은 저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재능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서 재밌는 글이 많아지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