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웹소설계에서 규모가 큰 공모전이 문피아 공모전이 마무리되고 수상작까지 최종 발표되었습니다.

사실 이번에는 저도 공모전 참여해서 도전해봤지만.... 너무 눈물 나는 조회수가 나와서 중도 포기하였습니다. ㅠ.ㅠ

그래도 오래전 썼던 소설보다는 연재 양도 그렇고 실력이 는 거 같아서 나름 뿌듯했습니다. (초짜의 뿌듯함)

이번에도 공모전 수상작들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잘 쓰고 부러운 작가님들의 작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대상 수상작

<고타마 작가님 : 검신급 재능을 사다>

 

그림 링크 : https://novel.munpia.com/267107

 

제가 보지는 않은 작품입니다.

현대 판타지인데 게임 관련 소설인 것 같네요.

이번 대상 상금은 1억 2000만 원입니다. 고타마 작가님 대상 축하드립니다.

 

고타마 작가님 연재 작품들

1대1의 신 [완결]

검신급 재능을 사다 [공모전 대상]

더보기

역대급 행운을 인성질로 말아먹었다.
사람새끼면, 이번에는 달라야지.
[재벌] [검신] [군주]

 

최우수상 수상작

<중고루 작가님 : 다크 판타지 속 성기사>

<베르헤라 작가님 : 이세계서 유부남된 썰>

 

이번 두 작품도 저는 안 본 작품이네요.

저도 허겁지겁 제 글쓰기 바빠서 이번에는 몇 개 못 보긴 했습니다.

다크 판타지 속 성기사는 공모전 참여 초기부터 강세였는데 결국 최우수상 수상하네요.

최우수상 상금은 6000만원입니다. 축하드려요.

 

중고루 작가님 연재작품들

신화급 각성으로 최상위종 [완결]

다크 판타지 속 성기사 [공모전 최우수상]

 

베르헤라 작가님 연재작품들

중세지만, 혹성탈출 상황입니다 [완결]

아포칼립스 속 최강자 [완결]

노예로 팔려간 곳이 황궁이었다 [완결]

이세계서 유부남된 썰 [공모전 최우수상]

더보기

토끼같은 신부와 몽구스처럼 귀여운 딸이 갖고 싶습니다.
.....라고 산타에게 소원을 말했더니 이세계로 날려졌다.

#중세 #전이 #사냥꾼 #길드 #모험가 #S급 #잔잔 #잔인 #일상 #마법 #가족 #해피엔딩

 

우수상 수상작

<서인하 작가님 : 치타는 웃고있다>

<산호초 작가님 : 합체기갑 용신병>

<Dr.두돈반 작가님 : 참모총장이 되어보기로 했다>

 

이번에는 유명 작가님 두 분이 우수상에 뽑혔네요.

서인하 작가님과 산호초 작가님 소설을 저도 몇 개 본 기억이 납니다.

합체기갑 용신병은 저도 봤는데요. 어릴 때보던 용자물, 열혈 로봇물 같은 느낌이라 은근히 재미있었는데 수상했네요.

우수상은 2000만 원입니다.

 

서인하 작가님 연재작품들

장인이 돈이 많아요 [완결]

돈 버는 스케일이 계속 커져! [완결]

지금 출세하러 갑니다 [완결]

강남 퇴마사 [완결]

로또 1등도 출근합니다 [완결]

어쩌다 사장이 되었습니다 [완결]

치타는 웃고있다 [공모전 우수상]

 

산호초 작가님 연재작품들

1챕터의 고인물 [완결]

다시 쓰는 헌터사 [완결]

괴수 세계의 한의사 [완결]

역천의 발뭉 [완결]

레이드 커맨더 [완결]

둠스데이 [완결]

합체기갑 용신병 [공모전 우수상]

더보기

신장 수십 미터, 무게 수천 톤 이상의 거체.
광선포와 방어막 같은 우월한 무기 체계.
기계 거수들의 공격 앞에 인류는 속수무책이었다.
변신 합체 로봇 거신병들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Dr.두돈반 작가님 연재작품들

참모총장이 되어보기로 했다 [공모전 우수상]

더보기

수천 번을 회귀해도 바뀌지 않는 것 하나가 있었으니.
“하아-.”
그것은 바로 군대였다.

 

장려상 수상작

<선불 작가님 : 현대 무림 견문록>, <The Tempes 작가님 : 동방의 라스푸틴>

<폭식마왕 작가님 : 프랑스 왕가의 천재가 되었다>, <중원 작가님 : 천재작가 차은수>

<피제이 작가님 : 재벌 3세 천재 배우가 되었다>, <십오기 작가님 : 지상최대 현금왕>

<꽁씨 작가님 : 회귀한 재무이사의 355ml>, <문환 작가님 : 스마트폰을 든 세종>

<신원미상자 작가님 : 구속 빼고 다 가짐>, <묘엽 작가님 : 화산파 역대급 천재>

 

스마트폰을 든 세종은 제가 기억하기로 초기에 높은 수상 가능성을 가졌다고 많이들 예상했던 거로 기억하는데 장려상을 탔네요.

이런 거 보면 초반에 등수에 못 들어도 충분히 수상 가능하니 후발 주자들도 포기 안 하고 쓰는 게 중요하겠네요.

장려상 300만 원 상금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신인상 수상작

<커피흡입기 작가님 : 유령들 재능 받고 톱스타>, <킹슬레이 작가님 : 천마신교 사무직 마법사가 되었다>

<준팅 작가님 : 신선(神仙)한 한의사>, <홈스탠바이 작가님 : 재벌가 사위가 된 힘숨찐>

<첨G 작가님 : 세상의 끝에서 클리어를 외치다>, <김환도 작가님 : 특성 먹는 플레이어>

<곰대표 작가님 : 아카데미의 다중인격>, <natasy 작가님 : 복덩이 소드마스터가 되었다>

<글장고 작가님 : 아포칼립스 속 내 컨테이너>, <홍샅바 작가님 : 천재작가의 연예계 X파일>

 

신인상에서는 제가 재미있게 본 작품이 있네요.

제가 공모전 작품을 연중하고 읽은 아카데미의 다중인격입니다. 주인공 몸에 여러 능력을 가진 인격들이 활약하는 소설인데 신인상을 수상한 작품이네요.

신인상은 200만원 상금입니다.

 

특별상 수상작

<베르헤라 작가님 : 이세계서 유부남된 썰>

<설화담 작가님 : 염력으로 완전범죄>

 

특별상(영상)은 영상화 가능성이 보이는 작품을 뽑았다고 하는데 이세계서 유부남된 썰이 중복 수상하게 되었네요.

따로 뽑았으니 드라마나 영화, 애니 등 어디선가 영상으로 만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특별상은 200만 원입니다.

 

매번 새로운 작가, 새로운 이야기가 많이 나오니 이 맛에 공모전이 매년 열리는 게 아닌가 싶네요.

 

2020.07.24 - [잡담] - 제6회 문피아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공개 [2020년]

 

제6회 문피아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공개 [2020년]

문피아 공모전이 5월부터 시작하여 7월 말까지의 심사 기간이 거쳐서 드디어 수상작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저도 문피아 무료 연재 소설 많이 읽어보는 편인데 이번에 수상작 안에 제가 재미있게

shw098.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