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세요~!

다들 2020년 새해 첫날 떡국 드셨나요?

저는 전날 가족들이랑 같이 술 먹고 잠이 들어서 해장이나 한다고 떡국은 안 먹었는데요. (떡국 안 먹었으니 마음만은 1살 어린 30대. ㅋㅋㅋ)

여러분들도 새해 들어서 이번 년도 계획들을 조금씩은 세웠겠죠?

저는 12월에 가계부를 쓰기로 했던 것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가계부 쓰는 게 처음에는 귀찮고 은근히 어려웠는데 계속하면서 익숙해지니깐 계속 반복해서 하게 되네요. 역시 뭐든지 일단은 시도하고 진행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수익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는데요.

역시나 앱테크 고수분들의 노하우는 못 따라가는지 수익이 저조합니다. (고수분들은 어떻게 10만 원 20만 원 이상씩 버는지 감탄만 나옵니다.)

여튼 제가 쓴 가계부를 공개할게요.

포인트와 재테크 수익으로 총 약 27000원 정도 수익이 났네요. 저 중엔 포인트 수치도 포함이라 감소액 생각하면 2만 원~2만 5천 원 정도 수익이 발생했다고 생각되네요.

재테크 수익은 총 3가지로

1. 카카오 뱅크 세이프티 박스와 캐시백 지급

2. 토스 부동산 투자

3. 카카오페이 투자입니다.

여기서 토스 P2P 투자 수익은 그냥 제외시켰습니다. 토스 P2P 투자는 진행 상황이나 수익금 정산 내역이 상세하게 안 나오고 그냥 상환금으로 퉁쳐서 들어와서 계산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가계부 수익 내용에는 뺐는데 대충 카카오페이나 부동산 수익과 양이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투자 금액이 적어서 투자 수익은 발생이 작은데 이번에 성과금도 나와서 투자 금액이 늘었으니 투자 수익도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금 손실은 안 하기를....) ㅋㅋ

와디즈 영화 산업에 200만 원 투자했는데 금융 투자가 아닌 산업에 투자한 느낌이 새롭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 포스팅해볼게요.

앱테크를 진행해보니 초보자가 바로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게 있더군요.

크게 보면 3가지 계열입니다.

1. L포인트 계열 어플 (세븐일레븐, 하이마트 등)

2. OK 캐시백 계열 어플 (헤이폴 등)

3. 은행 계열 어플 (토스머니, 하나 멤버스, NH 멤버스, 신한페이판(2020년 1월은 출석체크 없어짐. 나중에 생길지 모르겠네요.), 리브메이트 등)

이 3가지는 확실히 포인트가 바로 현금화로 진행이 쉽습니다. 각 어플마다 현금화나 포인트 전환으로 현금화 진행이 됩니다. (주의 점은 포인트 전환 시 다른 용도 사용 불가능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ex = 엘 포인트를 OK 캐시백으로 전환된 포인트는 하나 멤버스나 NH 멤버스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보통 은행 계열 어플로 현금화해야 되거든요. 제가 알고 있는 현금화 가능 어플은

L포인트, 하나멤버스, NH멤버스, OK캐시백(시럽 월렛에서 CMA통장 개설 시 OK캐시백 입금된다고는 합니다.)입니다. (다른 어플도 가능한 게 있으니 알아보고 편하신 것 사용하세요~)

저는 부산은행 썸뱅크에서 L포인트로 적금 가능한 통장을 계설하고 L포인트로 전환해서 입금할 생각입니다. (NH포인트는 전환이 없어서 그냥 농협 통장으로 입금 예정)

저도 잘 몰라서 시행착오가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실제 몇 개는 네이버페이로 변환해서 그냥 사용해야 될 것 같아요. 그래도 일단 현금이 들어오고 사용했다는 생각으로 수익으로 잡긴 했습니다.

실제 (원)으로 계산된 현금 수익입니다. 순수 앱 포인트를 현금화한 게 12000 정도 나왔네요. 기프티콘 판매는 포인트 현금화가 안 되는 어플 등을 기프티콘으로 사고 판매했습니다. 사고팔면서 감소 액이 있어요.

총수익은 약 18000원 정도네요. 그냥 금액만 보면 엄청 작게 번거 같은데 발품만 팔고 180만 원 투자 시 월 1% 이자 수익 발생으로 보면 혜자 같기도 하고......(180만 원 없이도 이자가 발생?!)

12월 수익 총평

실제 이번 12월 수익은 약 10일 정도 진행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어플 처음 실행으로 1000~3000 포인트 등 많은 양이 들어오기도 했어요. 그리고 기프티콘 수익은 대부분 예전에 앱테크 시도하고 잉여 포인트 사용량입니다.

그래서 1월 앱테크 예상 수익은 

1. 앱 기프티콘 수익 : 감소 or 동일 수준 (잉여 포인트 없음, 1월 순수 시작 기프티콘 발생해야 함)

2. 앱 현금화 수익 : 동일 수준 (어플 실행 첫 대량 포인트 발생 없음, 하지만 31일 만근 출석 시 발생 포인트로 상쇄 예상)

3. 투자 수익 : 동일 수준 or 증가 예상 (투자금이 조금씩 늘고 있는 중, 하지만 12월에 수익 입금이 될지는 미지수)

실제 앱테크 어플도 조금 더 늘렸는데 수익 발생 금액이 늘어날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작심삼일 하지 않고 가계부는 계속 쓰겠습니다.

새해는 다들 건강과 행복과 돈 모두 대박 기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