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아가며 힘들게 번 My money~~!

이전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카오페이 소액 투자, 토스 부동산 투자, P2P 투자 등 다 방면으로 수익을 내보려고 시도해보고 정보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뱅크 샐러드 어플에서 좋아 보이는 투자가 있어서 해봤는데요. 원래 뱅크 샐러드 깔아 둔 이유가 가계부 용도로 설치해뒀다가 알게 됐어요.

 

 

바로 SCF 베이직 투자입니다. (이 투자는 정말 자주 올라와서 가입하기가 쉬울 거예요.)

주로 티몬, 위메프 등 유명 커머스 기업과 함께하는 금융 서비스라는데요. 연체율 및 누적 손실률이 0%로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예, 적금을 낮은 이율에도 불과하고 가입하는 이유가 안정성 때문일 텐데 안정성도 뛰어나고 수익률도 조금 더 높아서 제 눈길을 끌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6%는 세전이고 플랫폼 이용료 및 세금 정산 후 실 수익률은 대략 3.15% 정도입니다. 많이 높은 이율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은행 예, 적금보다는 높아 보이네요.

한 가지 더 장점이 투자 만기가 1개월입니다. 저는 돈이 갑자기 필요해서 적금을 깨 본적이 있는데 정말 시간과 수익 전부 날린 느낌이어서 허탈감이 컸습니다. 보통 그나마 높은 이율의 적금이 만기가 3년 정도로 길어야 하는데 무슨 일이 생길지 알 수 없으니 만기 지키기가 은근히 신경 쓰이더군요.

이 투자는 1달 만기는 충분히 자금 흐름성이 매우 양호하고 수익성과 안정성도 보장되는 거 같아서 저는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1달 만기 장점이 제가 생각한 킹. 론 상 그 유명한 복리식으로 계산해 봤습니다. 

400만 원 투자 시 1달 약 1만 원의 수익이 발생 합니다. 그럼 복리식으로 원금 400 + 알파 로 계산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뱅크 샐러드 투자 시 1만원 단위로 투자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킹. 론 상으로는 일반 예, 적금 대비 1733원의 추가 수익이 발생합니다. 투자 액이 조금 더 커지거나 투자 기간이 더 늘어나면 훨씬 더 많은 수익이 발생 하겠죠?

그리고 더 좋은 투자처가 생기거나 급하게 돈을 쓰게 될 일이 생겼을 때 1달 만기라는 빠른 자금 회수로 다른 필요한 곳에 쓰기가 더 쉽고 좋겠죠?

실제 저는 이미 한번 50만 원을 투자해서 자금 회수 한 번을 하고 재투자했어요. ㅋㅋ

보시는 것처럼 상환금 지급으로 501302원 지급받고 1000원 단위는 투자가 안 되는 것 같아서 50만 원 재투자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예, 적금보다는 뱅크 샐러드 SCF 베이직 투자를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단 하나 단점은............ 달마다 신경 써주며 가입하는 게 귀찮습니다..... 귀차니즘......

하지만 조금만 더 부지런해져서 작은 돈이지만 더 많은 수익을 실현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많은 정보 알아보시고 더 많은 수익 실현하세요~~.

 

투자 상환 완료 후기 편 : [소액투자] 카카오페이 및 뱅크샐러드 투자 상환 완료 후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