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카카오 뷰라고 편집 에디터를 해보는 중입니다.

웹소설 전문 채널을 만들고 컨텐츠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피아 역대 공모전 수상 작품을 소개하는 보드를 만드려고 했는데 딱히 수상작을 소개하는 글들이 안 보여서 이참에 제가 직접 쓰고 있네요. ㅋㅋㅋ

2019년 문피아 수상작들 대부분이 최고 5억 원, 적으면 1억 원 정도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하니 수상작들 재미는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2019년 문피아 수상작을 소개하겠습니다.

 

 

하이엔드 작가님의 현대 판타지, 천재의 게임방송이 대상을 수상했네요.

작가님의 다른 작품으로 스포츠물인 검도의 신이 있습니다.

 

 

우수상은

한중월야님의 절대검감, 이블라인님의 필드의 고인물

글술술님의 천재배우의 아우라, SOKIN님의 탑코더입니다.

 

한중월야님과 이블라인 작가님은 웹소설 작품 다수를 성공시킨 유명 작가로 알고 있는데 이때 수상도 했네요.

탑코더는 문피아 연재 당시 봤던 기억이 있는데 공모전 수상작이었네요. 왜 기억이 안나지....

 

 

장려상에서는 제가 본 작품들은 없네요.

귀신 들린 제작자는 어디서 많이 본 제목인데 끌립니다.

제목으로는 흥미가 생기는데 한번 봐바야겠네요.

 

 

입선 작품에는 제가 봤던 작품이 있네요.

고양이가 주워온 용을 봤었는데 반려 동물 힐링물로 즐겁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브라키오와 시인단테님은 제가 봤던 소설 중에 해당 작가님이 쓴 글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신인이 아닌 기존 작가님도 입선 드는 것을 보면 수상의 난이도가 상당하다고 생각되네요.

 

 

신인상에도 제가 봤던 작품이 있습니다.

'헌터 때려치고 이제 내조합니다'인데요.

꽤 재미있게 봤던 작품인데 이때 신인 작가님이었네요.

모르는 작품과 처음 보는 작가님이 정말 많은데 대부분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고 하니 웹소설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는 걸 실감합니다.

 

2021.09.10 - [잡담/공모전] - 제4회 문피아 웹소설 공모전 수상 소개 [2018년]

 

제4회 문피아 웹소설 공모전 수상 소개 [2018년]

2018년 문피아 공모전..... 제가 글을 쓰고 처음으로 웹소설 공모전에 참가했던 기억이 있는 시기입니다. 완전 생초짜인 저는 몇 화 쓰지도 못하고 창작이 얼마나 어려운지 느꼈던 공모전으로 기

shw098.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