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도 다가온 웹소설계의 가장 규모 있는 공모전, 문피아 공모전 소식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문피아를 인수하는 것으로 말이 많았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공모전 이름도 바꾸고, 네이버와 함께 개최를 했네요.

그래서 이번 공모전은 1라운드로 판타지과 무협 등의 장르 공모전이었고, 로맨스 관련 공모전은 네이버 챌린지 리그에서 2라운드로 열린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참여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좀 바쁜 일이 많아 문피아 작품들을 읽어 보지 않아서 아쉽습니다만.... 그래도 공모전 수상작 소개는 해봐야겠죠?

 

대상 수상작

<마지막검사 작가님 :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한다>

대상 상금 1억 원 축하드립니다.

마지막 검사 작가님은 제가 보지는 않았지만 제목은 많이 들어 본 유명한 작품, 나노머신 황제 쓴 작가님이네요.

마지막검사님 작품들

나노머신 황제 [완결]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한다 [공모전]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한다

게임과 현실이 하나가 되어가는 세상.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novel.munpia.com

더보기

게임과 현실이 하나가 되어가는 세상.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최우수상 수상작

<울프21 : 치명적인 남자, 어게인 라이프!>

<sdcknight : 나 혼자 탑에서 농사>

<화계火鷄 : 사천당가의 검신급 소가주가 되었다>

<금의행 : 이세계 캠핑으로 힐링 라이프>

<컵라면. : 미들어스 2049>

최우수상 작품들은 총 5 작품으로 상금은 5000만 원입니다.

울프 21 작가님 : 치명적인 남자, 어게인 라이프![공모전]

더보기

<어머, 이 남자들. 어쩔!>
치명적 매력의 소유자. 강유현의 '어게인 라이프!'

 

sdcknight님 작품들

지옥왕이 압살한다[완결]

카드 뽑기로 아포칼립스 압살[완결]

손가락만으로 압살한다[완결]

나 혼자 탑에서 농사[공모전]

더보기

탑에 조난당했다.
나 구해줄 사람?

 

화계火鷄 작가님 : 사천당가의 검신급 소가주가 되었다[공모전]

더보기

독과 암기의 명가.
사천당가의 인물로 태어난 당연명은 문득 검에 미쳐 살았던 전생을 각성한다.

'이번 생은 평범하게 살고 싶다.'

평범하게 살려면, 역시 검술 실력은 숨겨야겠지.
그런데 방해하는 것들이 너무 많다.

 

금의행님 작품들

시한부 기사가 되었다[완결]

패기로운 소림생활![완결]

제국의 군인[완결]

용사는 개뿔, 트롤 받아라[완결]

사파제일인의 막내 제자[완결]

이세계 캠핑으로 힐링 라이프[공모전]

더보기

오늘도 나는 이세계로 캠핑을 떠난다.

천재 요리사의 시골 라이프.

 

컵라면.님 작품들

무림서부[완결](이거는 인기가 많고 유명해서 나중에 볼 생각이었는데 컵라면님 작품이네요.)

게임 속 전사가 되었다[완결]

미들어스 2049[공모전]

더보기

태평양 한가운데 세워진 가상의 거대도시 미들랜드. 그곳에서 펼쳐지는 오러 마스터 로크의 이야기.

 

우수상 수상작

<글삼 : 우주선을 주웠다>, <곰돌이는 : 중세 판타지 속 망나니 경비조장>

<호영(虎永) : 무인도에서 맞이하는 아포칼립스>, <오늘도요 : 정령의 경제학>

<오렌 : 각성했는데 모기들의 천적>, <무향(武香) : 무림맹 부대주가 너무 강함>

<데이우 : 내게 무림은 기연이다>, <고스름도치 : 패륜으로 시작하는 조선생활>

<묘엽 : 투수가 그냥 홈런을 잘 침>, <사람살려. : 신과함계 돌아온 기사왕님>

우수상은 총 10 작품으로 상금은 2000만 원입니다.

우수상을 받은 작가님 중에는 제가 재미있게 본 웹소설을 쓴 작가님이 있네요.

오늘도요 작가님의 작품들은 정말로 거의 다 본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취향에 정말 잘 맞아서 정령의 경제학도 찍먹 해봐야겠습니다.

 

특선 수상작

<후회는없어 : 딸 바보가 그냥 투자를 잘함>, < 그림자별 : 스마트폰 너머의 악신님>

<TheTempes : 제국의 보나파르트>, <밀리언L : 종남파 검신급 일대제자>

<몽식夢食 : 코인 후 인생 대박>, <유현s : 이혼 후 혈통 각성>

<고병인 : 좋소기업 사장이 마법을 숨김.>, <량주 : 마운드의 미친놈>

<미루하 : 천재 외과의사 박현우는 동생을 구하고 싶다.>, <아몬드빵 : 천재 아이돌은 선비님!>

<달리카 : 복수하다가 발레 천재>, <소작가 : 내 스킬 레벨 1,541,461,513,235>

<랏쏘 : 착각 속 음악 천재>, <글맛 : 천재로 오해받은 연예계 생활>

<Mokoko : 뱀술먹다 만독불침 독공천재>, <은남. : 우리 삼촌이 마지막 귀환자>

<누텔라. : 조선왕자가 마국갔다 안 돌아옴>, <소주귀신 : 재앙급 네크로맨서가 은퇴하는 법>

<남다른 : 내 해골병 수 1,682,935,170,627>, <눌프 : 금은방의 연금술사>

<판타지생활 : 공무원이 된 은퇴한 웨펀마스터가 너무 강함>, <burn8 : 어쩌다가 방송 천재>

<햄버그 : 침술 끝판왕 읍내 한의사>, < 의향도 : 신이 내린 바둑왕 최강석>

<더블킥 : 멸망이 예정된 세상에서 산다>

 

특선은 총 25 작품으로 상금은 200만 원이네요.

작가님들 다들 축하합니다.

여기도 제가 재미있게 봤던 작품을 쓴 작가님이 계시네요.

burn8님의 업어 키운 걸그룹을 재미있게 봤었는데 아이돌 물을 정말 잘 쓰시는데 이번에 공모전 특선에 뽑혔네요.

 

링크가 없는 나머지 공모전 작품들 링크는 하단에 남겨 놓을 테니 관심 있는 작품들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 지상 최대 웹소설 공모전 1ROUND 수상작 발표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

무료웹소설 최다 보유! 무협, 판타지, 인기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무료 웹소설 아카데미 운영

www.munpia.com

 

이번 공모전은 제가 바빠서 보지를 못해 아쉽습니다.

원래 소설들을 보면서 수상작들을 둘러봐야 재미가 있는데 말이죠. 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