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저 지금 투자 현황 바로 들어갑니다. 

10월 현재 투자해서 어떻게 진행될지는 1개월 단위나 완료 후에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액 투자 시작 후기

역시나 회사 다니는 것은 정말로 힘듭니다.

돈 왕창 벌어서 회사 퇴사하는 상상 다들 해보셨죠? ㅎㅎ 

이리저리 돈은 벌고 싶고 나름 주식도 해보고 비트코인도 해보고 (둘 다 손해 봤습니다. ㅜ.ㅜ)

투자 지식은 없고......

그러던 차에 카카오페이와 토스에서 소액 투자가 눈에 들어 오더라고요.

처음에는 토스 부동산 투자가 끌렸습니다.

누구나 건물주 되는 상상 다들 해보셨죠? ㅎㅎ

건물주는 못돼도 건물 투자는 해보고 싶었는데 느낌적인 느낌이라도 받아보고 싶더라고요. ㅋㅋ

토스 소액 투자도 가능해서 10만 원으로 도전하는데 

이왕 하는 거 p2p 투자도 체험해볼 겸 토스 부동산 투자 10만 원, 토스 p2p 분산 투자 10만 원,

카카오페이 분산투자 10만 원 해보았습니다.

 

먼저 카카오 페이 분산 투자

 

실제 연수익 7.5%라고 되어 있지만 세후 계산 결과 연수익 4.39%입니다.

그래도 시중 금리보다 싸고 6개월 단위나 더 짧은 기간이 나오면 남는 소액 자금을 빠르게 굴리기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적금 들기에는 애매하고 예금받기는 아까운 소액 자금을 투자했습니다.

원금 손실 가능성도 있다는데 6개월 뒤에 결과 발표하겠습니다. 두근두근~~

 

 

다음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

 

건물주의 느낌적인 느낌을 느껴보기 위한 투자! 

연수익 12%로 카카오페이 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마감 상품을 보면 3개월 등 짧은 기간도 종종 올라오고

개인적으로는 3가지 투자 중에는 가장 좋아 보입니다.

신용 등급이 A도 있다는데 B1도 안전권이라는 소리가 많아서 일단 도전해 봅니다.

투자 기간은 10개월로 카카오페이 투자보다는 4개월 더 기네요.

10개월간 소액 건물주 느낌을 만끽해봅시다. 10만 원에 행복~~

 

 

마지막 토스 P2P 분산 투자

 

토스 P2P 분산 투자는 나름 꼼꼼히 읽어서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수익 투자형은 리스크가 좀 커 보였습니다.

균형 투자형 대비 수익률 차이도 작아서 저는 균형 투자형으로 투자했습니다. (스샷 찍는 동안 완판 되었네요. ㅎㅎ)

안정 투자형은 제가 도전할 때도 완판 중이라 하고 싶어도 못했네요.

이거는 뭐 수익률이나 상환 기간이 각 개인마다 워낙 많이 달라서 따로 정확한 정보는 안 나와 있네요.

듣기로는 빨리 상환 시 정해진 기간을 안 채우고 수익으로 들어와서 자금 회전이 빠르다는데....

한번 기다려 봅시다.

 

 

20명의 사람........ 나는 믿고 있겠다.......

막상 투자하고 나서 보니 조금 걱정도 되는데.... 소액이니 공부 겸 진행 상황을 봐바야겠네요.

어차피....... 주식이나 비트코인으로 잃은 돈이 30만 원보다 큽니다. ㅜ.ㅜ.

여러분도 많은 정보 얻어서 돈 많이 버는 투자, 행복한 투자되기를 바랄게요.~~

 

 

투자 중간 점검 편 : 가벼운 일상 일지 #2 카카오페이 & 토스 소액 투자 중간 점검

 

투자 상환 완료 후기 편 : [소액투자] 카카오페이 및 뱅크샐러드 투자 상환 완료 후기

 

토스 P2P 투자 부실 상환 완료 후기 편 : 가벼운 재테크 일지 #4 토스 소액 투자 부실 상환 완료 후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