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에 선협 웹소설 일품수선을 읽고 볼만한 선협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이쪽으로는 잘 몰라서 찾기가 어렵던데 이번에 선협 하나 다 읽어서 포스팅합니다.

 

읽고 쓰는 웹소설 24호 리뷰 들어갑니다.

[대환장 통수 선협전]

 

 

탁목조 작가님의 선협 판타지 소설인 '대환장 통수 선협전'입니다.

신선이 되기 위한 선인들의 이야기를 쓴 소설입니다.

 

 

깔끔하게 500화 완결 난 소설이고 네이버 시리즈 기준 평점 8.34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지금 평점이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작품 소개>

통수, 통수, 대통수! 선협세계에 떨어진 건우의 뒤통수 얼얼한 이야기

 

제가 선협을 거의 안 봐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막 감정을 자극하는 장면이 있어서 뭔가 울컥하는 느낌이나 정말 멋지게 써서 가슴이 웅장 해지는 그런 고퀄리티 명작 같은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냥 어디 막히는 부분이나 어색해서 거부감이 드는 부분 없이 무난하게 술술 읽히는 소설이었는데요.

그런데 저는 선협을 거의 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그냥 스토리 자체가 뭔가 새롭고 신기해서 재미있게 봤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설정, 세계관 덕후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이런 쪽을 좋아합니다.

통수선협전은 원래 선협의 세계관이겠지만 저에게는 정말 새롭고 신기한 설정들이라 뭔가 양판소, 비슷비슷한 복제 소설 느낌이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물론 원래 선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네요.

 

제가 선협 소설을 보려고 찾아볼 때는 생각보다 은근히 작품들 양이 많아 보이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작가님이 초반에 설정들을 설명하기 위해 건우와 인공 인격체 간에 대화가 정말 길게 이어집니다.

댓글에서는 이 부분이 호불호가 많이 갈렸는지 설명충이라고 많이 까이고 있었습니다.

저는 설정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은근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좋았는데 말이죠.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설명도 그냥 작가 입장에서 나열 하 듯 길게 쓴 게 아니라 등장인물들 서로 간에 대화로 이끌어서 안 어색하고 매끄럽게 읽혔습니다.

 

아마 150 ~ 200화 정도까지 재미있게 보신 분들은 500화 완결까지 계속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어디 함정 구간 없이 결말까지 꾸준한 필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감상 결론은
[선협을 찾고 있는가? 완결까지 무난하게 술술 읽히는 통수선협전 초이스~]
입니다.

 

2021.09.19 - [읽고 추천하는 웹소설] - 선협도 재미있는데??? 하지만... [일품수선] 리뷰

 

선협도 재미있는데??? 하지만... [일품수선] 리뷰

이번에는 리뷰를 쓸까 말까 하다가 일단 재미있게 보고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하지만 작품이 분명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읽고 쓰는 웹소설 19호 리뷰 들어갑니다. [일품수선] 불방심유조

shw098.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